Business Communication Strategies: 2 CD's
Intermediate to Advanced High School, University, Adult
by: Scott Smith
ISBN: 9780866473071
CD 1 - Tracks 1~20: Units 1~10
CD 2 - Tracks 1~25: Units 11~24
Track 7 - Unit Four, Showing Interest and Expressing Appreciation
31page, Section 2 · Communication Strategies: Showing Interest
이 책은 David Kehe 교수와 Peggy Dustin Kehe 교수의 공저이며 장기 베스트 셀러인 고급 영어 회화 전략 Conversation Strategies (영어 회화 전략)의 회화 전략 이론과 체계에 토대를 두고 Scott Smith 교수가 저술한 최신간 교재로서 사업 운영상의 의사소통 전략을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는, 예를 들면, 말문을 열 때 흔히 쓰이는 간단한 대화에서 사업 계획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협동 작업 과정의 의사소통 전략에 이르기까지, 사업 운영의 모든 국면에 걸친 요긴한 표현들과 대화 전략을 가르치고 있다.
이 책의 구성:
24개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단원의 핵심에는 사업가들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필요한 의사소통 전략과 기법이 들어 있다.
이 전략에는 다음 주제들이 들어 있다:
관심과 감사의 표시
다른 사람들에 대한 동기 부여
지원의 제의
회의 개최
전화 통화
비판의 대처
중요 안건의 결정
아이디어 제시
근무 중 직접 대면해서 의견을 교환하는 경우의 대화 전략 이외에도, 이 책은 이력서 작성, 면접 시행, 이메일 작성, 여행 중 직장 밖에서의 의사 소통 등도 다룬다.
관심과 감사의 표시 전략의 학습 과정을 한 예로 들면, 학습자들에게는, 치밀하게 짜인 학습 순서에 따라, 사람들이 이 전략을 사용하여 의사표시를 하는 전략과 그 표현 사례가 제시된다.
다음에 그들은 이 (관심과 감사 표시) 전략을 사용하는 실전 연습을 한다.
그다음에 그들은, 예를 들어, 감사를 받지 못할 경우에 대처할 전략의 몇 국면에 관한 글을 읽는다.
각 단원의 끝에는 그들이 수행할 학습 활동이 하나 주어진다. (예를 들어, Johari Window를 사용해서 그들 자신이 관심과 감사를 표시하는 의사 전달을 할 수 있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과제의 수행 따위의 학습 활동).
두 개의 CD에는, 예컨대,"무슨 일을 하고 있지요?"~"당신이 없었다면 내가 그 일을 해낼 수는 없었을 거예요."와 같은 "관심과 감사를 표시"하기 위한 영어 원어민들의 영업상의 일상적인 대화가 수록되어 있다.
교사용 편람에는 교재를 가르치는 데 필요한 조언들, 대화들에 대한 완전한 녹음 대본, 순서 맞추기 및 짝맞추기 연습 문제에 대한 해답 등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어휘 학습, 복습, 응용 연습, 어휘력 겨루기 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어휘 학습과 연습에 사용될"어휘 카드"부분이 수록되어 있는데, 이 카드는 이 책 본문에 쓰인 200여 개 이상의 업무 용어를 연습하기 위한 것으로, 무상으로 복사해 쓸 수 있으며, 절취선을 따라 잘라내어 대지를 붙여 오래 쓸 수 있다. 각 페이지마다 어휘 카드가 12개이며, 합계 18페이지로 되어 있다.
Introduction · ix
1. Getting Acquainted · 1
Meeting new people · 1
Strategies: Greetings and introductions · 3 CD 1 tracks 1 – 2
Reading: First impressions · 6
Activity: People and the impressions they make · 8
2. Making Small Talk · 9
Being social · 9
Strategies: Small talk expressions · 11 CD 1 tracks 3 – 4
Reading: Small talk tips · 15
Activity: Practice making small talk · 18
3. Telephoning · 19
Using the telephone · 19
Strategies: Telephone Talk · 21 CD 1 tracks 5 – 6
Reading: Cell phone etiquette · 26
Activity: Cell phone commercial · 28
4. Showing Interest and Expressing Appreciation · 29
Treating people well · 29
Strategies: Showing interest · 31 CD 1 tracks 7 – 8
Reading: When your boss is difficult to deal with · 15
Activity: Johari window · 38
5. Maintaining Understanding · 40
Active listening · 40
Strategies: Maintaining understanding · 43 CD 1 tracks 9 – 10
Reading: Effective communication · 48
Activity: Gender differences in communication · 52
6. Questioning · 54
Questions · 54
Strategies: Question types · 55 CD 1 tracks 11 – 12
Reading: Bloom's taxonomy · 59
Activity: Gender differences in communication · 62
7. Offering and Asking for Assistance · 63
Teamwork · 63
Strategies: Offering and asking for assistance · 64 CD 1 tracks 13 – 14
Reading: Being a team player · 68
Activity: Who will survive? · 72
8. Stating Goals and Objectives · 74
Goals and objectives · 74
Strategies: Stating goals and objectives · 76 CD 1 tracks 15 – 16
Reading: Strategic planning · 80
Activity: Implementing strategies · 82
9. Presenting Ideas · 83
Presentations · 83
Strategies: Making a presentation · 85 CD 1 tracks 17 – 18
Reading: Presentation preparation · 88
Activity: Give a presentation · 92
10. Expressing Opinions · 93
Quotations · 93
Strategies: Expressing opinions · 95 CD 1 tracks 19 – 20
Reading: CEO salaries · 100
Activity: Case studies · 102
11. Considering Options and Choices · 104
Options and choices · 104
Strategies: Choosing between options · 106 CD 2 tracks 1 – 2
Reading: Decision trees · 111
Activity: Application · 113
12. Making Decisions · 114
Leadership · 114
Strategies: Making decisions · 115 CD 2 tracks 3 – 4
Reading: Six thinking hats – Edward de Bono · 119
Activity: Case studies · 121
13. Arguing · 122
Arguments · 122
Strategies: Arguing and defending a point · 123 CD 2 tracks 5 – 6
Reading: Debating · 127
Activity: Controversial issues · 102
14. Negotiating · 130
Are you a good negotiator? · 130
Strategies: Negotiating · 132 CD 2 tracks 7 – 8
Reading: Win-win negotiating · 138
Activity: Negotiations and culture · 140
15. Taking Responsibility · 141
Responsibility · 141
Strategies: Accepting responsibility · 142 CD 2 tracks 9 – 10
Reading: Blame · 146
Activity: Ethical dilemma · 148
16. Motivating Others · 149
Motivation · 149
Strategies: Praising · 150 CD 2 tracks 11 – 12
Reading: Hierarchy of needs · 152
Activity: How are you motivated? · 154
17. Holding Meetings · 155
Meetings · 155
Strategies: Holding a meeting · 157 CD 2 tracks 13 – 14
Reading: Effective meetings · 162
Activity: Leading meetings · 164
18. Handling Criticism · 165
Criticism · 165
Strategies: Handling criticism · 166 CD 2 tracks 15 – 16
Reading: Constructive criticism · 170
Activity: What went wrong? · 172
19. Managing Stress · 174
Workplace stress · 174
Strategies: Managing stress · 175 CD 2 tracks 17 – 18
Reading: Stress management tips · 178
Activity: Stress survey · 181
20. Solving Problems · 183
Problems · 183
Strategies: Dealing with problems · 185 CD 2 tracks 19 – 20
Reading: Problem solving · 189
Activity: Problems in the news · 192
21. Getting a Job – Resumes and Cover Letters · 193
Jobs · 193
Strategies: Resume (3 tasks) · 194
Strategies: Cover letter (3 tasks) · 200
22. Getting a Job – Interviews and Success on the Job · 206
Strategies: Interview (4 tasks) · 206
Strategies: Thank-you letters · 211
Strategies: Success on the job · 213
23. Business Emailing · 214
Communicating on line · 214
Parts of an email · 215
Reading: Email writing guidelines · 216
Strategies: Language for emails · 120
24. Traveling · 224
The language of travel · 226
Strategies: Travel Agency · 226 CD2 track 21
Strategies: Hotels · 229 CD 2 track 22
Strategies: Sightseeing and shopping · 232 CD 2 track 23
Strategies: Restaurants · 235 CD 2 track 24
Strategies: Plans · 239 CD 2 track 25
Business Terms 241
Business Communication Strategies: 2 CD's
Intermediate to Advanced High School, University, Adult
by: Scott Smith
ISBN: 9780866473071
CD 1 - Tracks 1~20: Units 1~10
CD 2 - Tracks 1~25: Units 11~24
Track 7 - Unit Four, Showing Interest and Expressing Appreciation
31page, Section 2 · Communication Strategies: Showing Interest
이 책은 David Kehe 교수와 Peggy Dustin Kehe 교수의 공저이며 장기 베스트 셀러인 고급 영어 회화 전략 Conversation Strategies (영어 회화 전략)의 회화 전략 이론과 체계에 토대를 두고 Scott Smith 교수가 저술한 최신간 교재로서 사업 운영상의 의사소통 전략을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는, 예를 들면, 말문을 열 때 흔히 쓰이는 간단한 대화에서 사업 계획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협동 작업 과정의 의사소통 전략에 이르기까지, 사업 운영의 모든 국면에 걸친 요긴한 표현들과 대화 전략을 가르치고 있다.
이 책의 구성:
24개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단원의 핵심에는 사업가들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필요한 의사소통 전략과 기법이 들어 있다.
이 전략에는 다음 주제들이 들어 있다:
관심과 감사의 표시
다른 사람들에 대한 동기 부여
지원의 제의
회의 개최
전화 통화
비판의 대처
중요 안건의 결정
아이디어 제시
근무 중 직접 대면해서 의견을 교환하는 경우의 대화 전략 이외에도, 이 책은 이력서 작성, 면접 시행, 이메일 작성, 여행 중 직장 밖에서의 의사 소통 등도 다룬다.
관심과 감사의 표시 전략의 학습 과정을 한 예로 들면, 학습자들에게는, 치밀하게 짜인 학습 순서에 따라, 사람들이 이 전략을 사용하여 의사표시를 하는 전략과 그 표현 사례가 제시된다.
다음에 그들은 이 (관심과 감사 표시) 전략을 사용하는 실전 연습을 한다.
그다음에 그들은, 예를 들어, 감사를 받지 못할 경우에 대처할 전략의 몇 국면에 관한 글을 읽는다.
각 단원의 끝에는 그들이 수행할 학습 활동이 하나 주어진다. (예를 들어, Johari Window를 사용해서 그들 자신이 관심과 감사를 표시하는 의사 전달을 할 수 있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과제의 수행 따위의 학습 활동).
두 개의 CD에는, 예컨대,"무슨 일을 하고 있지요?"~"당신이 없었다면 내가 그 일을 해낼 수는 없었을 거예요."와 같은 "관심과 감사를 표시"하기 위한 영어 원어민들의 영업상의 일상적인 대화가 수록되어 있다.
교사용 편람에는 교재를 가르치는 데 필요한 조언들, 대화들에 대한 완전한 녹음 대본, 순서 맞추기 및 짝맞추기 연습 문제에 대한 해답 등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어휘 학습, 복습, 응용 연습, 어휘력 겨루기 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어휘 학습과 연습에 사용될"어휘 카드"부분이 수록되어 있는데, 이 카드는 이 책 본문에 쓰인 200여 개 이상의 업무 용어를 연습하기 위한 것으로, 무상으로 복사해 쓸 수 있으며, 절취선을 따라 잘라내어 대지를 붙여 오래 쓸 수 있다. 각 페이지마다 어휘 카드가 12개이며, 합계 18페이지로 되어 있다.
Introduction · ix
1. Getting Acquainted · 1
Meeting new people · 1
Strategies: Greetings and introductions · 3 CD 1 tracks 1 – 2
Reading: First impressions · 6
Activity: People and the impressions they make · 8
2. Making Small Talk · 9
Being social · 9
Strategies: Small talk expressions · 11 CD 1 tracks 3 – 4
Reading: Small talk tips · 15
Activity: Practice making small talk · 18
3. Telephoning · 19
Using the telephone · 19
Strategies: Telephone Talk · 21 CD 1 tracks 5 – 6
Reading: Cell phone etiquette · 26
Activity: Cell phone commercial · 28
4. Showing Interest and Expressing Appreciation · 29
Treating people well · 29
Strategies: Showing interest · 31 CD 1 tracks 7 – 8
Reading: When your boss is difficult to deal with · 15
Activity: Johari window · 38
5. Maintaining Understanding · 40
Active listening · 40
Strategies: Maintaining understanding · 43 CD 1 tracks 9 – 10
Reading: Effective communication · 48
Activity: Gender differences in communication · 52
6. Questioning · 54
Questions · 54
Strategies: Question types · 55 CD 1 tracks 11 – 12
Reading: Bloom's taxonomy · 59
Activity: Gender differences in communication · 62
7. Offering and Asking for Assistance · 63
Teamwork · 63
Strategies: Offering and asking for assistance · 64 CD 1 tracks 13 – 14
Reading: Being a team player · 68
Activity: Who will survive? · 72
8. Stating Goals and Objectives · 74
Goals and objectives · 74
Strategies: Stating goals and objectives · 76 CD 1 tracks 15 – 16
Reading: Strategic planning · 80
Activity: Implementing strategies · 82
9. Presenting Ideas · 83
Presentations · 83
Strategies: Making a presentation · 85 CD 1 tracks 17 – 18
Reading: Presentation preparation · 88
Activity: Give a presentation · 92
10. Expressing Opinions · 93
Quotations · 93
Strategies: Expressing opinions · 95 CD 1 tracks 19 – 20
Reading: CEO salaries · 100
Activity: Case studies · 102
11. Considering Options and Choices · 104
Options and choices · 104
Strategies: Choosing between options · 106 CD 2 tracks 1 – 2
Reading: Decision trees · 111
Activity: Application · 113
12. Making Decisions · 114
Leadership · 114
Strategies: Making decisions · 115 CD 2 tracks 3 – 4
Reading: Six thinking hats – Edward de Bono · 119
Activity: Case studies · 121
13. Arguing · 122
Arguments · 122
Strategies: Arguing and defending a point · 123 CD 2 tracks 5 – 6
Reading: Debating · 127
Activity: Controversial issues · 102
14. Negotiating · 130
Are you a good negotiator? · 130
Strategies: Negotiating · 132 CD 2 tracks 7 – 8
Reading: Win-win negotiating · 138
Activity: Negotiations and culture · 140
15. Taking Responsibility · 141
Responsibility · 141
Strategies: Accepting responsibility · 142 CD 2 tracks 9 – 10
Reading: Blame · 146
Activity: Ethical dilemma · 148
16. Motivating Others · 149
Motivation · 149
Strategies: Praising · 150 CD 2 tracks 11 – 12
Reading: Hierarchy of needs · 152
Activity: How are you motivated? · 154
17. Holding Meetings · 155
Meetings · 155
Strategies: Holding a meeting · 157 CD 2 tracks 13 – 14
Reading: Effective meetings · 162
Activity: Leading meetings · 164
18. Handling Criticism · 165
Criticism · 165
Strategies: Handling criticism · 166 CD 2 tracks 15 – 16
Reading: Constructive criticism · 170
Activity: What went wrong? · 172
19. Managing Stress · 174
Workplace stress · 174
Strategies: Managing stress · 175 CD 2 tracks 17 – 18
Reading: Stress management tips · 178
Activity: Stress survey · 181
20. Solving Problems · 183
Problems · 183
Strategies: Dealing with problems · 185 CD 2 tracks 19 – 20
Reading: Problem solving · 189
Activity: Problems in the news · 192
21. Getting a Job – Resumes and Cover Letters · 193
Jobs · 193
Strategies: Resume (3 tasks) · 194
Strategies: Cover letter (3 tasks) · 200
22. Getting a Job – Interviews and Success on the Job · 206
Strategies: Interview (4 tasks) · 206
Strategies: Thank-you letters · 211
Strategies: Success on the job · 213
23. Business Emailing · 214
Communicating on line · 214
Parts of an email · 215
Reading: Email writing guidelines · 216
Strategies: Language for emails · 120
24. Traveling · 224
The language of travel · 226
Strategies: Travel Agency · 226 CD2 track 21
Strategies: Hotels · 229 CD 2 track 22
Strategies: Sightseeing and shopping · 232 CD 2 track 23
Strategies: Restaurants · 235 CD 2 track 24
Strategies: Plans · 239 CD 2 track 25
Business Terms 241